2015/09/05 22:48

에스웍스 루베 완성 (스페셜라이즈드 루베) picture

(네이버 복사)

프레임을 루베로 바꿔서 타다 휠도 바꾸고 구동계도 바꾸고 얼추 완성이 되어간다 싶어서 글 올립니다.

하얀 프레임이 생각보다 때가 잘타서 속상하긴 하지만 예뻐서 용서가 됩니다.

루베 프레임으로 교체하고 휠과 구동계를 그대로 쓰면서 느낀점은 정말로, 엄청나게, 그 어떤 프레임보다 편안하다는 것입니다.

노면에서 올라오는 잔진동은 전혀 불쾌한 느낌이 없이 물흐르듯 넘어갑니다.

그런 점에서는 대단히 만족합니다.

그래서 휠도 짚202로 바꾸었고, 원래 쓰던 구동계가 많이 낡아서 제기능을 못하는 지경에 이르렀기 때문에 듀라에이스 9000 구동계로 바꾸었습니다.

크랭크는 파워미터 장착하고자 기다리고 있습니다. (과연 언제 ..ㅋㅋ)




하지만 타막과 비교해서 주행성능을 논하자면, 프레임 자체에서 약간 멈칫하는 느낌을 받았기 때문에 속도나 반응성 측면에서는 타막의 손을 들어주고 싶네요.

일단 무게가 차이가 나고, 단단함과 빠른 반응에서는 조금 차이가 납니다. 선수들은 타막타는게 약간 빠를 것 같아요.

하지만 전 동네 마실 샤방라이더이기 때문에.. 이것도 오버스펙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진은 가게 앞에서 찍어서 배경이 별로네요...
















프레임 : 에스웍스 루베 화이트 52사이즈

구동계 : 듀라에이스, FSA고싸머 크랭크

휠셋 : 짚202 파이어크레스트 클린쳐




나머지 뭐시기 뭐시기..

케이블링과 베어링쪽 조립에 가장 신경을 썼습니다.

이번 조립에는 브레이크와 기어선 모두 코메트 테프론 코팅 슈퍼슬릭 제품을 사용했습니다.

이제까지 사용했던 선 중에 3번째로 좋은 선이라고 생각하고, 가격대비 성능을 생각했을때는 첫번째라고 생각합니다.

정말 만족합니다.

근데 저는 돈 좀 더 주고 듀라 폴리머 속선 쓰려고요. 케이블에 돈 아끼는거 아니라고 배워서...ㅎㅎㅎ





전체 모습



크랭크와 뒷드레일러, 뒷삼각의 모습


라파 비돈 핑크 라지 물통과 에스웍스가 은은하게 프린팅된 다운튜브


처음보는 SEER핫핑크 바테이프, 그리고 핫핑크 레버 골무. 엄청 많이 사서 주변분께 나누어 드리는 중입니다. 인기가 꽤 있네요ㅎㅎ



측후면...ㅎㅎ안장이 오래된거라 색이 조금 안맞네요. 조만간 에스웍 투페로 교체예정.

다음달엔 에스웍 파워안장으로 교체예정입니다.




(핫핑크가 섞여서 변태 혹은 게이가 아니냐고 물어보시는데 게이는 아닙니다. 변태라면 몰라도...)




블로그 바꾸고 첫 포스팅은 이렇게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